드디어 뭉쳤습니다, GREEN일본유학원 패밀리들!! 이 날을 기다렸습니다, 동경지사 매니저!! 사실 솔직히 말해서 준비하느라 힘들었습니다, 동경지사 TOKYO 마쯔리!!!
7월학기 그린 패밀리들이 6월말에 들어온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분주하게 그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는 우리 그린 스탭들... 그래서 더욱 더 동경지사매니저는 들떠있었습니다. 왠지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는 무언가를 해 주고 싶었습니다. 동경에서 열심히 [일본유학]에 몰두하고 있는 우리 선배 그린패밀리들에게도 따뜻한 밥 한끼 맛있게 먹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사실 그리 넓지 않은 사무실에 30여명에 육박하는 우리 선후배 그린패밀리들이 함께 한다는 게 무리수 일 수도 있었고, 그건 굉장한 압박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건성건성 준비해서 넘기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무언가 일본에 처음 온 만큼 일본을 맛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것이 마쯔리!(まつり)
마쯔리 하면 생각나는 건 먹을거리, 마실거리!
마쯔리의 먹을거리 하면 생각나는 건, 오코노미야키&야키소바!!!!!
일본 마쯔리의 대표적인 음식이죠, 일본유학을 한 사람이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이 있을 마쯔리. 그 노점들 위에서 지글지글 익고 있는 오코노미야키와 야키소바가, 얼마나 맛이 있는지, 그리고 그 뜨끈한 음식을 시원하게 내려주는 맥주가 얼마나 맛있는지는 경험자라면 다 알지않습니까!!!
하지만 혼자서는 무리です....。
결국 매니저는 친구인 아이짱과 우리 그린유학원 서울본사의 스터디를 담당했던 야스코센세에게 SOS를 치기에 이르렀지요. 처음에는 초대하는 의미의 전화였는데 어쩌다 보니....준비를 같이 해 주게 되었어요. 감사하고 또 감사하고 정말이지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요!!
영양사 출신의 야스코센세, 그리고 스피디하고 맛있게 음식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던 아이짱, 흔쾌히 승낙해 주셔서 홈파티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천군만마를 얻은 느낌!! 거기다 우리 그린일본유학의 선배인 은진냥이 합세!! 이건 마치 만군일억마를 타고 전장을 다 휩슬어버릴 기세!! 그건 바로 쓰나미!!!!!!!
요리는 그렇다치고, 마실거리....혼자서 사러가기는 무리데스....그때 구세주처럼 등장한 우리 그린일본유학의 선배, 규택군!!!! 아아악!!! 이건 만군일억마+최첨단무기!! 이건 마치 스페이스워를 방불케 하는 우주전쟁의 시작!! 그 전쟁의 서막이 올라....(고만해!!!)
계속되는 음식준비!! 과연 어떤 모양의 음식이 나올지!!!!
이거슨 진수성찬!! 이상하게 오코노미야키 완성판 사진이 없네? 그 이유는 나오는 족족 불티나게 팔렸기 때문이죠! 단순한 오코노미야키라 생각하지 마세요. 고기와 해산물을 사용해 두 가지 버전을 번갈아가면서 내놨을 뿐 아니라, 그 안에는 마를 갈아서 넣었기 때문에 쫄깃쫄깃 했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야스코센세가 개발한 초간단 타키코미고항주먹밥!! 이건 완전 간단한데도 엄청 맛있어서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른다죠?? 고기와 양배추가 듬뿍 들어간 야키소바!! 말할것도없지요, 이거슨 천국!!!!
떡벌어지게 차려놓은 음식들, 그리고 오늘 맛보게 될 다양한 종류의 일본술들....학생들은 들어오자 마자 바닥에 앉아서 이야기를 시작...!! 처음에는 7월학기 학생들과 선배들이 따로따로 떨어져서 서로서로 이야기하느라 바쁨. 일단 입국하고 나서 일어났던 여러가지 일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겠죠?
자자, 마쯔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있지요? 술! 술입니다!! 맥주와 각종 일본술들을 늘어놓고, 보기 좋게 종류를 한글로 써 놓았드랬죠. 사실 일본에 유학 와서 술을 마시러 갔는데....대체 이게 뭔지 몰라서 헷갈리는 경우가 많으셨죠?
日本酒(にほんしゅ) :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니혼슈, 청주를 뜻하지요.
芋焼酎(いもじょうちゅう): 구근류-감자,고구마 등-를 원료로 한 일본소주, 독특한 향이 특징입니다.
麦焼酎(むぎしょうちゅう): 보리를 원료로 한 일본소주, 어딘가 텁텁한 느낌이 있지요.
米焼酎(こめしょうちゅう): 쌀을 원료로 한 일본소주, 상대적으로 깔끔한 맛입니다.
물론 위의 의견은 모두 제 개인적인 의견, 반대하는 자는 물구나무 서세요(응?) 사실 저 외에도 일본에는 정말 다양한 것들이 소주의 재료로 쓰여지고 있답니다. 시소잎사귀, 우유, 다시마...상상을 초월하는 재료들도 있으니 나중에 기회되시면 꼭 시음해 보시길!
여튼 보기좋게 붙여놓고 시음회(?)를 가졌습니다. 처음에 저 술의 종류들이 어찌나 헷갈리던지...특히 구근류소주의 경우 독특한 향이 있어 처음에는 좀 힘들지만, 버릇이 되면...전 이것만 마시거든요!
그리고 자기소개 시간!! 7월학기에 두근거리는, 부푼가슴을 안고 입국했을 우리 새내기 그린패밀리들...하지만 자기소개시간은 피해갈 수 없는 법칙!! 그래서 가졌습니다, 자기소개~ 떨리긴 하지만 그래도 다들 씩씩하게 잘 해줬어요. 모두모두 착하고 이뻐서 깜짝 놀랐죠. 처음에는 어색해 하던 울 패밀리들 점점 친해져서 나중에는 선후배들끼리 앉아 일본에서 있었던 일 주의해야 할 일 어떻게 하면 잘 살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더군요. 선배님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우리 7월학기 신입생들 초롱초롱한 눈들이 이뻤어요!!!
6시부터 8시까지 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모두들 열심히 잘 놀았습니다. 음식도 너무너무 맛있었고 자리가 좀 협소했지만(미안해요...) 좀 더웠지만 그래도 다들 질서정연하게 너무 떠들지도 그렇다고 너무 어색하지도 않게 잘 논 거 같아요. 나만의 생각인가요? 캭캭캭!
Special thanks to....
신나게 파티할 수 있도록 자금 팍팍 밀어주신 원장님!! 꼼꼼히 체크해주신 실장님!! 물심양면 응원해주신 과장님!! 용기 주신 대리님!! 그리고 함께 진행한 요나짱!! 장보기부터 음식준비까지 체크해준 야스코센세!! 가게 하나 차려도 되겠어요, 사랑하는 나의 친구 아이짱!! 특히 고생한 우리 은진이...수고했다. 그리고 규택짱, 고생했어요 고마와요!! 일찍와서 도우려 했으나 상황이 안되었던 몇 그린패밀리들, 마음이 이뻐서^^ 뒷정리하는 거 도와준 우리 착한 그린 패밀리들!! 그리고 와 준 우리 그린 패밀리들, 모두모두 사랑합니다♡ 처음 해 본거라 준비는 빡시게 하고서 제대로 못한 것 같아 아쉽지만 그래도 모두가 있었기에 잘 해낼 수 있었어요 고생했어요!!!!
2010년 하반기에도 그린 패밀리들의 즐거운 일본생활은 계속됩니다~ 쭈욱!!
⊙ 책임에디터 : 상담메일 보내기
⊙ 홈페이지 : http://www.gajajapan.co.kr, hit:885
|